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청약 흥행 쾌거

공유
10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청약 흥행 쾌거



고덕신도시 랜드마크 대단지로 기대를 모았던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15일 진행된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798가구 모집에 4725건이 접수돼, 평균 5.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청약 경쟁률은 84㎡A 타입의 6.41대 1이었다. 659가구 모집에 4227명이 청약통장을 사용했다. 이어 84㎡B 타입 역시 3.58대 1의 높은 경쟁률 속에 청약을 마쳤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55블록에 들어서는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0층 20개 동 규모로, 전용84㎡A와 84㎡B타입 아파트 총 1,255가구 및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이른바 ‘국민 평형’ 이라고 불리는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만 공급돼, 분양 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던 단지다.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가 들어서는 평택 고덕신도시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 자리매김 중이다. 평택시청 등 각종 공공기관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고, 주거 ∙ 업무 ∙ 상업 ∙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도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수요자들의 선호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대대적인 투자 계획과 인근의 풍부한 개발호재가 맞물려,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의 도약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브레인시티 ∙ LG디지털시티 ∙ 미군기지 이전사업 ∙ 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특히 빼어난 교육환경을 갖춰, 학부모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단지 앞 5만 6000㎡ 부지에 국제학교(예정)를 비롯, 유치원 ∙ 초 ∙ 중 ∙ 고 및 특목고 등 각급 학교로 구성되는 에듀타운이 위치한다. 최대 2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일대를 대표하는 명문 학군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제학교의 경우 ‘레장 아메리칸 스쿨’ ∙ ‘폴리테크닉 스쿨’ ∙ ‘리버데일 컨트리 스쿨’ 등 세계 15위 이상권의 명문학교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수준 높은 교육환경이 구현될 전망이다. 또한 학교 신설에 따른 각종 학원가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교육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SRT(수서고속철도)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는데다, BRT정류장이 가까워 인접 지역으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이밖에, 고덕 IC를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해진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인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 브레인시티 ∙ LG디지털시티 ∙ 미군기지 이전사업 ∙ 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지도 지근거리에 있다. 또한, 고덕신도시 내에는 평택시청 등 각종 공공기관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 조성도 예정돼 있어, 공공기관 종사자를 중심으로 한 배후수요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각종 문화 인프라도 돋보인다. 단지 옆 근린공원을 비롯, 함박산중앙공원(예정) ∙ 호수공원 ∙ 서정리천 수변산책로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여가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만 여㎡에 달하는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예술의 전당이 오는 2025년 건립될 예정이어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고덕신도시 내 박물관 용지가 계획돼 있고, CGV ∙ 롯데시네마 등 대형 극장도 인근에 있다.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중심 상업지구가 가까워, 병원 ∙ 약국 ∙ 은행 등 생활밀착형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평택 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시설과 농협하나로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향후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되는 만큼, 생활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베이 (Bay)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국민 평형’ 이라고 불리는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하며, 안방 드레스룸 및 팬트리 등 수납 특화설계도 다수 선보인다. 이밖에, 고급 마감재를 통한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대단지에 걸맞은 특화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크린골프 ∙ 골프연습장 ∙ 피트니스 ∙ GX룸 등 운동시설과 카페 ∙ 작은도서관 ∙ 독서실 등이 단지 내 곳곳에 들어서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는 1255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라는 상징성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 평형’ 으로 공급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비결로 보인다” 며 “단지 앞 에듀타운을 비롯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정당계약 역시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g-enews.com